logo

주변관광지

Travel

고려저수지

내가면 고천리에 있는 내가지(고려지)는 만수면적 28만평 규모의 큰 저수지로 고려산 및 혈구산으로 99계곡에서 흘러 내리는 물줄기를 담수로 한곳으로 주변 오염원이 없어 깨끗한 수질을 보존하고 있다.

TRAVEL 01

선두5리 어시장

직판장, 바로 잡아 먹는 어시장횟집촌. 바닷가에 위치해 바다내음을 맡으며 다양한 회부터 매운탕까지 식사를 할 수 있고, 포장해서 간단히 숙소에서 즐길 수 있다.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은 정기휴일이다.

TRAVEL 02

강화도 루지

강화 메가 루지는 트랙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한 무동력 바퀴 썰매로 손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이나믹하고 안전한 새로운 체험 레포츠입니다.

TRAVEL 03

동막해변

동막해변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강화남단에 펼쳐진 갯벌은 무려 1천8백만평이며 물이 빠지면 직선 4km까지 갯벌로 변합니다.

TRAVEL 04

강화 레포츠파크

강화도의 동서남북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도의 중앙부 혈구산에 위치한 강화레포츠파크. 총길이 1km 5코스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처코스, 클라이밍 시설등 다이나믹하고 스릴넘치는 레포츠시설을 자연휴양림 ‘티앤림’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레져테마파크입니다.

TRAVEL 05

갑곶돈대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돌이나 흙으로 쌓은 소규모 관측·방어시설이다.


갑곶돈대는 1679년(숙종 5) 5월에 완성된 48돈대 가운데 하나이다. 갑곶돈대는 망해돈대·제승돈대·염주돈대와 함께 제물진의 관할 하에 있었다.

TRAVEL 06

마니산

마니산은 해발472.1m의 높이로 세 봉우리가 나란히 서있어 먼곳에서 보면 그 모양이 아름답고 웅장한 명산으로 참성단은 그 중간 봉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TRAVEL 07

전등사

단군왕검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삼랑성내에 아늑히 자리잡고 있는 전등사는 고구려 소수림왕 11년(381)에 아도화상이 처음 창건하고 진종사(眞宗寺)라 이름 지었습니다. 그후 고려 충렬왕비 정화궁주가 이 절에 귀한 옥등을 시주했다해서 전할전, 등불등자(傳燈寺)를 써서 전등사로 개명한 사찰입니다.

TRAVEL 08

옥토끼 우주센터

어린이에게 우주항공에 대한 신지식의 장이 되고자 전시와교육을 통해 산지식을 획득해 나갈 수 있도록 재미있는 설명, 각종 우주관련 전시 및 우주 항공에 대한 원리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력을 키워나가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TRAVEL 09

조양방직

조양방직은 원래 강화 섬유산업을 이끌던 방직공장이다. 1990년대에 문을 닫고 오래도록 방치된 건물은 1년 남짓 보수공사를 거쳐 조양방직 카페로 다시 태어났다. 건물 내외부를 그대로 살려 레트로 감성의 카페로 SNS에서 인기있는 핫플레이스로 소개되고 있다.

TRAVEL 10

석모도미네랄스파

온천의 향기와 미네랄의 풍성함이 어우러져 몸과 마음을 간직한 채 풀어주는 곳.

TRAVEL 11

역사박물관

강화의 문화유산을 보존·연구하여 전시할 목적으로 세워진 공립박물관입니다. 2010년 개관하였으며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을 비롯하여 영상실, 강당, 뮤지엄 샾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TRAVEL 12

교동도 대룡시장

6·25전쟁 때 피란을 온 실향민들이 고향을 그리워하며 황해도에 있는 연백시장과 비슷하게 만든 곳이다. 좁은 골목길에 단층 건물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대룡시장은 1960~1970년대 모습이 곳곳에 남아 있다.

TRAVEL 13

화개정원

교동대교 개통 이후, 교동지역 (도서·접경지역) 주민들의 관광자원 개발요구도 높아지게 되면서 화개산 일대 관광자원화 사업이 추진되었고, 연산군 유배지를 포함한 화개산 일대에 화개정원과 화개산 전망대를 조성하게 되었습니다.

TRAVEL 14

광성보

1745년(영조 21)에 성을 고쳐 쌓으면서 성문을 만들어 안해루(按海樓)라 하였다. 이곳은 1871년(고종 8) 신미양요 때 가장 치열한 격전지였다. 초지진과 덕진진을 거쳐 광성보에 이른 미군은 상륙하기 전에 포격으로 광성보를 초토화했다. 이미 병인양요 때 광성보에 근무한 바 있던 어재연이 포격을 피할 안전한 장소에 군사들을 숨겼다가 상륙하는 미군에 맞서 싸웠다.

TRAVEL 15

  • 1
  • 2
  • 3